카테고리 없음 / / 2022. 2. 28. 09:07

로지스빌 인증서 마감으로 인한 갱신 방법

로지스빌이나 KT-NET, KL-NET 등 회사의 인증서가 만료되는 시점이 되면 어떻게 알고 많은 곳에서 갱신 관련하여 연락을 받게 됩니다. 처음 업무를 진행하게 될 때는 갱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가 있는데요. 관련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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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 인증서 갱신 통보

아래 메일과 같이 갱신 통보 요청이 메일 혹은 전화로 오게 됩니다. 사실 이렇게 연락을 받게 되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메일에는 추가 적으로 window에서 인증서 저장 경로 및 압축 방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으며 메일 회신 시 해당 압출 파일도 같이 보내 달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당연히 로지스빌을 사용해야 하니 갱신을 해야 하고 그래서 아래 내용이 잘 이해가 가지 않아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서 관련 내용을 문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현재 당사 서버에 등록된 귀사의 인증서 만료일이 2021.00.00 ~ 2022.00.00 기간 내 포함되어있습니다.

로지스빌 인증 서버에 설치하여 사용 중 인 귀사의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곧 도래함에 따라서 재 갱신 여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 ** 로지스빌은 인증서 유효기간 관리, 전자서명의 편의성을 위해 당사에서 전자 서명 대행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자 서명 대행을 위하여 자체 인증서의 비밀번호 송부가 필요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도 KL-Net 인증서를 발급이 가능하며, KL-Net 인증서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 회신을 주시면 따로 신청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URL : https://klnet.signra.com:4433/web-signra/main.sg

, 발행 익월에 인증서 발급비용 10,000원(부가세 별도)이 청구됩니다. )

업체명 :

사업자번호(-빼고 입력) :

담당자 :

연락처 :

인증서 비밀번호

e-MAIL : 

 

A2

 

은행 공인 인증서 갱신 후

전화로 문의를 하니 위와 같이 복잡하게 메일을 보내는 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회사 공인 인증서 기간이 만료되었으니 은행에서 해당 공인인증서를 갱신한 후에 로지스빌에서도 갱신된 공인 인증서를 업데이트하라는 얘기였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은행 로그인 시 사용하는 인증서도 1년에 한 번씩 만기전 갱신 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 갱신

이보다 더 편리한 것은 바로 가만히 나누도 따로 인폼이 없으면 자동 갱신이 된다고 하네요. 즉 1년에 한 번씩 해당 메일은 받겠지만 자동 갱신이 되도록 놓아두면 알아서 갱신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가장 편한 방법은 당연히 자동 갱신 이겠죠. 그래서 저 또한 자동 갱신을 하는 것으로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유의해야 되는 점이 있더군요. 로지스빌 자체 자동 갱신은 로지스빌에 처음 가입할 때 로지스빌의 인증서를 발급받았을 경우만 가능합니다. 심지어 이제는 로지스빌에서 신규로 인증서 발급 진행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기존 로지스빌의 인증서를 발급받은 회사들만이 자동 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은행 공인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은행에서 회사 공인 인증서만 제대로 가지고 있다면 자동 갱신해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이죠. 로지스빌 인증서 마감으로 인한 갱신 방법 알려 드렸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업무 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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